임은수 편집하기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경고: 로그인하지 않았습니다. 편집을 하면 IP 주소가 공개되게 됩니다. 로그인하거나 계정을 생성하면 편집자가 사용자 이름으로 기록되고, 다른 장점도 있습니다.

편집을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 편집을 되돌리려면 아래의 바뀐 내용을 확인한 후 저장해주세요.

최신판 당신의 편집
43번째 줄: 43번째 줄:
  
 
== 프로 생활 ==
 
== 프로 생활 ==
동국대 3학년을 마치고 [[K리그 신인선수 선발 2018]]을 통해 [[인천 유나이티드]]로 콜업되었다. 콜업된 후 처음에는 대건고 선배 [[이정빈]], 대건고 후배 [[최범경]]과 함께 [[R리그]] 주전 미드필더로 기용됐다.<ref>세 선수는 대건고 재학 시절 모두 10번을 달아본 선수라 팬들에게도 꽤나 주목을 받은 조합이었다.</ref> R리그 멤버 중 임은수는 초반부터 꽤 주목받은 편이었고, 때마침 인천 1군의 중원 선수들이 전반적으로 부진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결국 초반부터 1군에 종종 모습을 보이더니 데뷔전까지 치렀고, [[울산 현대]]와의 경기에서 극적인 동점골을 기록하면서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시즌 중반부터 1군 레귤러 멤버로 선택되어 경기를 치렀고 [[한석종]]이 부상과 부진에 시달리는 기간에는 주전급 멤버로 대우받기도 했다. 한석종이 폼을 찾은 후에는 한석종, [[고슬기]], [[아길라르]]가 주전으로 선택되면서 후보로 밀렸으나 유용한 교체카드로 인정받아 이후로도 종종 출전 기회를 얻었다.
+
동국대 3학년을 마치고 [[K리그 신인선수 선발 2018]]을 통해 [[인천 유나이티드]]로 콜업되었다.
  
2019년에는 주전이었던 한석종, 고슬기, 아길라르가 모두 팀을 떠나면서 임은수의 어깨가 다소 무거워졌다. 프리시즌에는 이정빈, [[박세직]], [[하마드]] 등과 함께 1군으로 분류되어 훈련했고 시즌 시작 후에도 붙박이 수비형 미드필더로 출전했다. 그러나 중원 파트너들이 모두 부진에 시달리는 가운데 임은수도 전년도만큼의 임팩트는 보여주지 못했다는 게 중론. 수비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종종 경험 부족이나 공간을 내주는 문제를 노출했다. 그래도 미드필더 중에서는 그나마 제일 폼이 좋은 선수였고, [[이우혁]]이 주전으로 도약한 후에는 서로의 장단점이 조화되면서 경기력이 크게 상승했다. 이렇게 인천 중원이 안정화되나 싶었으나 중원을 바꾼지 4경기만에 이우혁이 부상으로 이탈했고, 대신 들어온 이정빈이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우려가 늘었다. 설상가상으로 며칠 후 훈련에서 임은수마저 치명적인 부상을 당해 시즌아웃 판정이 나와 인천의 중원이 무너졌다. 두 선수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이정빈, 최범경, 박세직 등을 기용했으나 모두 합격점을 받지 못했고, 결국 인천은 여름에 [[마하지]], [[장윤호]] 등을 급하게 영입하였다.
 
 
2020년이 되어 부상에서 복귀했으나 부상으로 쉰 사이 경쟁자가 늘어났다. [[김도혁]]이 전역했고 지난 여름에 들어온 마하지도 상당한 존재감을 보인데다 이적생 [[김준범]] 등도 주목받는 자원이기 때문. 프리시즌에 로테이션급 멤버로 나오다가 쓰리백 전술에서 센터백 역할도 종종 맡으며 실험되었다.
 
  
 
== 플레이 스타일 ==
 
== 플레이 스타일 ==

FootballK WIKI-에서의 모든 기여는 다른 기여자가 편집, 수정, 삭제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여기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문서를 저장하지 말아 주세요.
또한, 직접 작성했거나 퍼블릭 도메인과 같은 자유 문서에서 가져왔다는 것을 보증해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FootballK WIKI:저작권 문서를 보세요). 저작권이 있는 내용을 허가 없이 저장하지 마세요!

취소 편집 도움말 (새 창에서 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