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태

풋케위키, 대한민국 대표 축구위키 FootballK WIKI-
MaoMolina (토론 | 기여)님의 2012년 2월 16일 (목) 00:14 판 (새 문서: '''최현태'''(1987년 9월 15일~)은 대한민국 출신의 축구선수로 2010년부터 K리그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드필더이다. == 프로필 == {{col-be...)
(차이) ← 이전 판 | 최신판 (차이) | 다음 판 → (차이)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최현태(1987년 9월 15일~)은 대한민국 출신의 축구선수로 2010년부터 K리그에서 활동하고 있는 미드필더이다.



프로필

  • 프로 기록
소속팀 연도 출장 교체 득점 도움 경고 퇴장
FC GS 2010 22 - 0 0 3 0
FC GS 2011 28 - 1 0 4 0
FC GS 2012 0 - - - - -
통산(K리그) - 50 - 1 0 7 0
K리그 통산기록은 리그컵기록 포함. 2012년 3월 1일 기준


유소년 생활

동래중학교, 동래고등학교, 동아대학교를 거쳐 FC GS에 입단하였다.


프로 생활

2010년 드래프트에서 FC GS에 2순위로 입단하였다. 당시 수석코치였던 안익수 현 부산 감독은 최현태의 멀티플레이 능력과 성실함을 이유로 빙가다 감독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해준 덕에 데뷔시즌부터 많은 경기를 소화했다. 그러나 초반은 어울리지 않는 공격적인 역할을 맡으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였으나, 이후 하대성이나 제파로프의 뒤를 받히는 수비형 미드필더로 뛰며 팀에서의 입지를 굳혔고 챔피언 결정전 2차전에 교체출전해 FC GS의 리그 우승에 일조했다.

2011시즌 초반, 김한윤의 은퇴(후 이적) 하대성, 한태유, 고명진등의 부상으로 시즌 초반부터 주전 자리를 꿰찼고, FC GS의 유일한 오른쪽 전문 수비수인 이규로와 보직을 변경한 김태환이 부진을 면치 못하자 오른쪽 윙백으로 뛰기도 했었다. 이후 하대성, 고명진 등의 복귀에도 아랑곳않는 부동의 주전으로 입지를 굳혔고, 외국인을 제외한 FC GS의 필드 플레이어중 가장 많은 경기에 출전할 정도로 두터운 입지를 굳혔다.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3차전 나고야 원정에서 강력한 중거리 슛으로 프로 데뷔 골을 기록하였고(이 골은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이달의 골에 선정되었다), 후반기 울산 원정에서도 중거리 슛으로 골망을 가르며 리그 데뷔 골을 기록하였다. (아이러니하게도 홈에서의 중거리슛은 모두 슈퍼세이브에 막히거나 골대를 맞추고 원정에서만 득점을 넣는..)

국가대표 경력

2009년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표팀에 뽑히며 이탈리아를 상대로 골을 기록한 바 있다. 나름 국가대표라면 국가대표.


플레이 스타일

기본적인 수비 능력이 좋은 편이며, 무리한 플레이를 하지 않아서 그런지 잔실수나 기복도 거의 없이 꾸준한 편. 활동량이 많으며 3~4경기에 한 번씩 쏘는 중거리슛은 스콜스를 연상케 하기도. 그러나 수비적인 능력에 비해 공격적인 능력은 좋지 못하다. 중앙 미드필더로써 가장 중요한 볼 간수능력이 부족하며, 공격 전개 능력도 좋지 못하다. 윙백으로 뛸 경우 적절히 오버래핑하는 편이지만 크로스가 눈물이.


경력

  • 2010 - : FC GS / K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