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고3

풋케위키, 대한민국 대표 축구위키 FootballK WIKI-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광주 시절 디에고

지에구 시우바 (Diego Silva, 1982년 10월 23일 ~ )는 브라질 국적의 축구 선수로, 2014년 K리그에서 활동하였던 스트라이커이다.

같은 이름을 가진 다른 사람에 대해서는 디에고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프로필[편집]

  • 이름 : 지에구 페리클리스 다 시우바 (Diego Pelicles da Silva)
  • 국적 : 브라질 브라질
  • 출생일 : 1982년 10월 23일
  • 신체 : 181cm / 81kg
  • 현 소속팀 :
  • K리그 기록
연도 소속팀 리그 출장 교체 득점 도움 경고 퇴장
2014 Teamlogo gjfc.png 광주 FC 챌린지 16 10 4 2 3 0
통산 K리그 챌린지 16 10 4 2 3 0
K리그 통산 기록은 리그컵 기록 포함. 2016년 12월 1일 기준
연맹 공식 DB


선수 생활[편집]

K리그 이전[편집]

브라질 아메리카 FC와 론드리나 EC 등을 거쳐 2007년부터 노르웨이 최상위 리그의 올레순 FK에서 활동한 바 있는 선수이다. 올레순에서 디에고는 2010년까지 활동하였으며, 2009년에는 컵 대회 우승을 일구기도 했다. 이후 바레인의 알아흘리의 최고 이적료 기록을 세우며 좋은 대접을 받으며 유명세를 타게 되었다. 2012년부터 다시 북유럽의 스웨덴으로 활동 무대를 옮겨 오트비다베리 FF에 입단하였으나, 한 시즌 만에 브라질로 돌아오게 되었으며, 이후에 모로코의 올림피크 사피에 입단했다는 소문도 있었으나 정확치는 않다.


광주 시절[편집]

2014년 여름 이적 시장에서 K리그 클래식 재진입을 위해 과감한 이적시장 행보를 보이던 광주 FC에 입단하였다.[1] 광주에 입단한 디에고는 전반기 동안 10경기 1득점에 그친 호마링요를 대신하는 자격이었는데, 입단 직후에는 컨디션 문제를 보이며 큰 활약을 보이지 못하였으며, 9월 강원 FC와 경기에서 마수걸이 데뷔골을 성공시켰지만 활약도는 평범한 수준이었다고. 그러나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엔 부천 FC 1995와 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하면서 광주의 승강 플레이오프 진출에 큰 역할을 했으며, 이후 플레이오프에서도 경험을 살린 노련한 플레이로 파비오조용태 등의 선수들과 좋은 호흡을 보이며 안산 경찰청과 경기에서 득점을, 그리고 경남 FC현대오일뱅크 K리그 승강 플레이오프 2014 1차전에서 1-1로 팽팽이 맞선 후반 3분 역전골을 넣는 대활약을 하게 되면서 광주의 클래식 승격에 한 몫하게 되었다.


K리그 이후[편집]

광주 승격 멤버로 활약하기도 했으나, 시즌 종료와 함께 계약 연장에는 도달하지 못하고 팀을 떠나고 말았다. 광주 입단 당시에도 서른을 훌쩍 넘긴 나이이기에 이후 새로운 소속팀을 찾지 않고 선수 생활도 마무리 한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 스타일[편집]

몸싸움 능력은 부족하고 경기 중 크게 돋보이는 선수도 아니었으나, 큰 경기에 강했다는 가장 중요한 장점이 있었다. 그리고 경험이 많은 선수이기에 신체 능력이 떨어졌어도 노련한 플레이로 파비오, 조용태 등 공격진을 살리는 역할도 충실히 했다는 평을 받았다.


에피소드[편집]

K리그 경력[편집]


같이 보기[편집]

참고[편집]